국악, 무용, 영화·영상 등 8개 분야 4년만에 대면 예선전
이번 예술제는 ㈔청주예총(회장 문길곤)에서 주최·주관하며 청주시,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며 개막식은 오는 5월 12일 오전 10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4년만에 대면으로 예선전을 치를 예정이며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8개 분야(국악, 무용, 문학, 미술, 연극, 연예, 음악, 영화·영상) 경연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영화·영상분야를 제외한 7개 분야는 오는 28일까지 청주예총 사무국(cjart223@hanmail.net)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접수해 오는 5월12일부터 5월14일까지 예선전이 진행된다.
영화·영상분야는 오는 5월 2일부터 오는 5월20일까지 충북예총 사무처(acok001@hanmail.net)로 접수해 예선전 없이 6월 1일 본선에서 비대면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길곤 청주예총 회장은 "명실상부한 청소년 축제인 '청주청소년한마음예술제'가 4년만에 대면으로 예선전을 치르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예술적 기량과 열정을 마음껏 발산해 각자의 꿈을 향해 한걸음씩 다가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청주시 예선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5월30일부터 6월 1일까지 열리는 본선 충북청소년한마음예술제에 참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