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예총이 오는 28일 김수현드라마아트홀 다목적홀에서 '예술인의 밤'을 연다.
이날 청주예총은 23호 청주예술지 발간을 기념함은 물론 한 해를 마감하며 창작 활동과 협회 발전 및 청주예술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들에게 공로상 및 감사패를 수여하고 신인예술가도 시상한다.
시상 내역은 청주예총 및 예술 행사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고 청주지역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이가 대상인 '청주예총회장 감사패', 젊은 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 예술문화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자긍심과 원동력을 심어주기 위한 '30회 청주신인예술상', 청주의 예술문화 발전 기초를 공고히 하고 함께 웃는 청주를 위해 예술문화 분야의 발전에 헌신·노력하신 예술가에게 수여하는 '청주시장 공로패', 올해 예총 및 협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회원을 위한 '청주예술공로상' 등이다.
청주예총이 올해 발간한 청주예술지 23호 '청주예술'(사진)은 한 해 동안 청주에서 펼쳐진 예술계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소식지다.
연극의 이은희씨 등 18회 청주예술상 수상자들의 인터뷰, 지역 일간지 문화부 기자들의 '청주예총과 예술인들에게 바라는 소리', 대한민국연극제에서 작품 '후설'로 금상을 받은 극단 늘품 현장 취재, 고 장남수씨를 회고하는 칼럼, 10개 협회 원로 예술인들이 걸어온 발자취 등이 실려있다.
/신홍균기자
(출처: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03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