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동양일보] “꽃향기에 취하고, 꽃축제에 빠지고”

by 청주예총 posted Apr 2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봄의 숨결로 빛나는 4월, 청주가 예술로 물든다. 청주예술인들이 시민들에게 전하는 특별한 선물 15회 청주예술제가 6일 개막해 10일까지 청주예술의 전당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 장 등 청주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벚꽃 아래 부처님의 자비심을 느낄 수 있는 축제도 열린다. 충북 대표 벚꽃 군락지인 무심천 인근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용화사가 마련한 '2018 무심천 벚꽃축제 '다. 

‘꽃비’ 속 펼쳐지는 봄 축제에서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다시 한 번 활짝 피워보는 것도 좋겠다. <편집자> 



●‘예술의 향기로’ 15회 청주예술제 

15회 청주예술제는 ‘예술의 향기로!’를 주제로 다채로운 공연, 전시, 세미나, 강연, 경연대회 가 열린다. 

6일 오후 6시 30분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청주무용협회의 라인댄스 플래시몹을 시작으로 15회 청주예술상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이번 예술제 기간에는 15건의 공연 행사, 7건의 전시, 4건의 세미나 및 강연회, 5건의 참여행사, 6건의 예술경연대회 등 모두 46건의 행사가 풍성하게 치러진다. 

15회 청주시민건축학교, 문학인 초청 강연회 및 낭송회, 청주문화예술의 현황과 과제를 위한 토론회, 시민과 함께하는 누드크로키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예술제 기간 중앙공원과 용담광장, 중앙동 등 시내 곳곳에서는 릴레이 버스킹 공연을 볼 수 있다. 

청주예총 관계자는 “15회 청주예술제는 생명문화예술도시 청주를 예술의 향기로 가득 채우고, 예술가치를 향유하자는 의미에서 ;예술의 향기로‘라는 주제를 정했다”며 “지역예술의 활성화, 전통문화의 발굴 및 전승, 창작예술의 발전, 미래예술 활성화 방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출처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 '(http://www.dynews.co.kr)

http://www.d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117


Articles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