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국내 최고의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 ‘2017 청원생명축제’가 오는 22일부터 10월1일까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축제장
자연 그대로를 살린 축제장에는 무려 1만㎡의 가을 들녘에 국화, 피튜니아, 베고니아, 백일홍, 코스모스 등 형형색색의 꽃이 장관을, 행복한 농민 부부로 디자인한 대형 꽃 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축제장을 내려다보는 언덕에 아름다운 꽃밭과 푸른 잔디, 모래놀이·물 놀이터, 바람개비 언덕으로 꾸며질 청원생명 테마 놀이터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 친환경 명품 농축산물 향연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인 청원생명축제는 우수한 청원생명 브랜드 농축산물을 눈으로 확인, 현장에서 먹고 구입할 수 있다.
축산물 판매장에서 한우와 돼지고기 등 육류를 구입해 바로 옆 셀프식당에서 구워먹을 수 있다.
생명농업관, 벼 전시 체험관, 우수 중소기업제품 판매전시관에서는 청원생명 농축산물의 과거·현재·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마련된다.
◆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
청원생명축제는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세대가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오는 22일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MBC가요베스트, KBS전국노래자랑, 7080 낭만콘서트, 실버가요제, 가을밤의 재즈·클래식, 인디밴드 페스티벌, 청주농기놀이 등이 준비돼 있다.
축제 마지막 날인 다음달 1일 폐막공연까지 인기 가수와 지역예술인들이 펼치는 화려한 무대가 매일 이어진다.
생명농업체험마당, 생명문화체험마당, 시골체험마당, 승마체험 및 동물농장, 수확체험장, 수변놀이터에서는 도심에서는 할 수 없는 농촌과 자연 속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건강정보관에서는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습지공원에 조성될 족욕 체험공간에서 피로를 풀고 집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이덕중 관광산업팀장은 "청원생명축제는 지역의 우수 농축산물 판매 촉진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눈과 입과 귀가 즐거운 참 좋은 여가 콘텐츠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생명문화도시 청주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86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