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충청타임즈]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폐막 … 17만명 발길

by 청주예총 posted Oct 15,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청주시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린 제1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가 13일 17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초정행궁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세계3대 광천수인 초정약수와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세종라운지, 아해놀이터, 초정공방, 조선유람단, 외줄타기, 이야기마당 등 전통적인 행사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었다.

축제 둘째날인 지난 12일 `세종대왕 어가행차'에는 1만5000여명의 인파가 몰렸으며 주막촌과 먹거리장터, 역사학자 심용환 선생의 토크콘서트, 영기·신성·진해성 등 트로트 가수 초청공연 등이 펼쳐졌다.

특히 심용환 선생의 토크콘서트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에 대한 역사적 사료를 쉽고 재미난 이야기로 풀어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초정치유마을에서 진행된 K-팝 랜덤플레이댄스는 K-컬처를 선도해나갈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과 기쁨을 선사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번 행사는 사흘간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3박자를 고루 갖춘 풍성한 축제였다”며 “내년에는 치유마을을 비롯한 주변 인프라를 연계해 K-컬처를 주도하는 전국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충청타임즈(http://www.cctimes.kr) 남연우 기자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