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국제뉴스]'제1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11일 개막

by 청주예총 posted Oct 08,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는 13일까지 청원구 내수읍 초정행궁 일원

[최종]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jpg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제1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1444년 세종대왕이 초정행궁에 머무르며 안질 등을 치료했다는 이야기와 세계 3대 광천수로 알려진 초정약수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초정행궁의 비밀’을 주제 아래 전통적인 행사에 국한하지 않고, 현대적 감성을 더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축제 기간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축제장을 가득 채운다.

수라간 궁중음식 체험, 청주 전통주&전통음식 홍보관,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고 푸드트럭을 배치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전통·현대음식을 제공한다.

주무대에서는 축제기간 내내 인기가수의 공연이 계속돼 볼거리를 더한다. 

11일 개막 공연으로 가수 신성, 윤태경, 진해성의 무대가 펼쳐지며 12일에는 윤서령, 곽지은, 홍자가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13일에는 자전거탄풍경, 박학기, 김희진, 유리상자 이세준 등이 무대에 올라 7080 감성을 자극하는 추억의 음악을 선사한다.

초정치유마을 잔디광장 무대에서도 ‘K-pop랜덤플레이댄스’와 ‘싱어게인’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초정치유마을 주차장은 에어바운스,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아해놀이터’로 조성하고 초정약수 체험장은 청사초롱과 쉬폰 그늘막, 경관조명으로 꾸며 분위기 있는 휴식공간으로 만든다.

초정약수 음료만들기 체험, 거리악극조선유람단, 미디어파사드공연, 한복체험, 보물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가 펼쳐진다. 

초정치유마을에서도 힐링을 테마로 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명영 관광과장은 “10월 가을 문턱에서 느낄 수 있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마음껏 보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가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초정행궁에서 울리는 풍류잔치에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국제뉴스(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04658#rs)이인영 기자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