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예총(회장 문길곤)에서 주최·주관하며 청주시,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는 '제24회 청주청소년한마음예술제' 예선전이 오는 5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청주예술의전당 및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경연에서는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꽃피울 수 있는 8개 예술분야(국악, 무용, 문학, 미술, 연극, 연예, 음악, 영화·영상)로 진행된다.
영화·영상 분야를 제외한 7개 분야는 2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청주예총 사무국(cjart223@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영화·영상 분야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5월 20일까지 충북예총 사무처(acok001@hanmail.net)로 접수해 예선전없이 오는 5월 30일 본선에서 비대면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연을 통해 금상(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상), 은상(청주시장상), 동상(청주예총회장상), 장려상(협회장상) 상장이 수여된다. 또, 이번 청주시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5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열리는 충북청소년한마음예술제에 진출해 기량을 뽐내게 된다.
문길곤 청주예총 회장은 "이번 예선전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쳐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