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천지일보] 청주시 시민감사관,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안전점검

by 청주예총 posted Oct 2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시민불편사항 집중점검 실시

청주시 시민감사관이 18일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현장에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청주시 시민감사관이 18일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현장에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천지일보 충북=홍나리 기자] 청주시가 시민감사관 참여하에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안전점검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은 청주시 시민감사관 7명, 청주시 감사관실 직원 5명 총 12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시민안전사항, 시민불편사항, 안전관리계획 이행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으며 시민감사관의 건의·제보사항은 즉시 개선되도록 축제 주관부서에 통보했다.

청주시 시민감사관은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건축, 건설, 법률 등 여러 분야의 전문시민감사관 10명과 일반 시민감사관 8명으로 구성됐다. 시민안전사항, 시민불편사항 등을 제보하고 현장점검 활동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간전문가인 시민감사관과 함께 현장 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는 ‘조정에서 초정으로’를 주제로 오는 20~22일까지 3일간 초정약수공원 및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린다.<홍나리기자>

출처: https://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073346


Articles

4 5 6 7 8 9 10 1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