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의 공식 포스터가 22일 공개됐다.
㈔청주예총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포스터는 초정행궁 하늘에 긴 깃발과 꽃가루가 날리며 큰 잔치가 열리는 모습을 연상케 했다”며 “세종대왕이 조정에서 초정행궁에 도착해 초정약수를 만나 백성과 함께 큰 잔치를 연다는 이야기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청주시와 청주예총은 지역 주요 기관‧단체는 물론, 전국의 지자체와 관광지 등에 포스터를 비치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응용 디자인을 만들어 문화상품으로 특화하고,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활동에도 활용한다.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포스터. [사진=청주예총]
올해로 17회를 맞은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조정에서 초정으로’를 주제로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린다.
어가 행차를 비롯한 개막식과 드론 라이트&불꽃쇼 등의 공식 행사, 공연마당, 체험 마당, 초정약수 마당, 이야기 마당, 전시·참여 마당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처음으로 초정행궁 앞에는 차 없는 거리가 조성되며, 케이팝 랜덤 플레이 댄스와 청춘 버스킹,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과 초정약수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어가 행차의 출발을 알리는 사전 행사는 10월 2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