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청주시 출범 9주년을 맞아 청주시가 주최하고 (사)청주예총(회장 문길곤)이 주관하는 ‘제8회 청주시 시민의 날 기념행사’가 오는 7월 1일 오후 7시부터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제10회 시민대상 시상식 ▲시민과 함께, 민선 8기 청주시가 가는 길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청주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의 창달,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기여한 시민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10회 시민대상은 문화예술 부문 장광동, 체육교육 부문 홍승진, 사회복지 부문 박병순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또한, 민선8기 1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 민선 8기 청주시가 가는 길’이라는 제목으로 이범석 시장이 직접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청주시의 비전과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축하공연은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 도심 통과 확정을 축하하는 의미가 더해져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주시립무용단, KBS 어린이합창단, 성악, 퓨전소리그룹 ‘Th-so(뜨소)의 국악, 트럼펫 오호준, 색소폰 안태건, 청주시립합창단, 초대가수 김산하, 홍경민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 청주시 마스코트인 생이·명이 캐릭터 포토존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시민의 날은 통합 청주시민 여러분이 주인공인 기념일이므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청주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주시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청주․청원 통합 출범의 날인 7월 1일을 ‘청주시 시민의 날’로 2015년 지정한 이래, 2016년 제1회 청주시 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