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 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2015 청주예술! 예술인의 밤’이 30일 오후 5시30분 청주 선프라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청주예총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해를 마감하면서 창작활동과 협회발전, 청주지역 예술 문화 발전을 위해 힘쓴 청주예총 회원과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은 각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화합과 토론의 장으로 마련된다.
1부에서는 젊은 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예술문화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자긍심과 원동력을 심어주기 위한 ‘제24회 청주신인예술상’과 올해 예총 및 협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회원을 위한 ‘2015 청주예술공로상’시상식이 진행된다.
또 청주의 예술문화발전의 기초를 공고히 하고, 예술문화 분야 발전에 헌신·노력한 예술가에게 공로패와 예술행사에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관계자에게 감사패 증정식을 갖는다. 공로패에는 유제완(문인)·윤순병(청주예총 감사)·정창석(연극)씨가, 감사패에는 남상국(청주시문화체육관광국장)·문희창(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비엔날레 부장)·조근영(청주미술협회장)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마지막 3부는 만찬 및 어울림 행사로 마련된다. 청주음악협회의 성악공연, 청주연예예술인협회의 통기타 연주 등 축하공연 무대와 회원들간의 결속력을 높이고 친목을 다지는 예술발전을 위한 토론과 어울림 행사로 마무리된다.
http://www.ccd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