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 포스터.(사진=청주시)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열리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포스터가 제작되었다.
‘조정에서 초정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의 포스터는 초정행궁 하늘에는 긴 깃발과 꽃가루가 날리며 큰 잔치가 열리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또 초정행궁을 도착한 세종대왕과 취타대, 사물놀이패의 연주하는 모습이 신명 나게 펼쳐지는 모습이다. 세종대왕이 조정에서 초정행궁에 도착해 초정약수를 만나 백성과 함께 큰 잔치를 연다는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다.
청주시와 ㈜청주예총은 포스터를 청주지역의 주요 기관단체는 물론이고 전국의 지자체와 관광지 등에 비치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응용 디자인을 만들어 문화상품으로 특화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조정에서 초정으로’라는 주제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리며 어가 행차를 비롯한 개막식, 드론 라이트&불꽃쇼 등의 공식 행사와 공연마당, 체험 마당, 초정약수 마당, 이야기 마당, 전시·참여 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처음으로 초정행궁 앞 차 없는 거리가 조성되며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청춘 버스킹,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고 초정약수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어가 행차의 출발을 알리는 사전 행사도 10월 2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청주=조신희 기자 press120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