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촬영대회, 학생 사생대회, 학생 백일장 대회 등 전국행사
[내외일보] 신동명 기자 =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리는 제16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전국 사진 촬영대회 등 각종 전국대회가 개최된다.
우선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전국 사진 촬영대회'가 진행된다. 사진 촬영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정행궁의 아름다움과 축제의 이모저모를 사진에 담는 대회다. 축제기간 후 별도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 시상 및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금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청주예총회장상을, 은상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청주지부장상을, 동상 3명에게는 30만원과 청주지부장상을, 가작 3명에게는 상금 10만원과 청주지부장상을 그리고 장려 3명에게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청주지부장 상장이 수여된다. '전국 사진 촬영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청주사진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10월 8일 오전 10시부터 행사장 일원에서 '전국 학생 사생대회'도 개최된다. 전국의 유치원 및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생대회는 초정행궁과 축제의 풍경을 그린 뒤 현장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참가신청은 현장에서 진행된다. 대상 1명에게는 청주시장상 및 장학금 2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청주교육장상 및 장학금 10만원, 우수상 4명에게는 청주예총회장상 및 장학금 5만원이 수여된다. ‘전국학생 사생대회’ 참여 희망자는 청주미술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문인협회가 주관하는 ‘전국학생 백일장 대회’가 10월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행사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백일장 대회로 당일 제시된 주제에 해당하는 운문, 산문 글짓기를 진행한다. 축제기간 이후 별도심사를 통해 우수작 선정하여 시상한다. 대상 1명에게는 충북도교육감상, 최우수상은 청주시장상을, 우수상은 청주예총상이 수여된다. '전국학생 백일장 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청주문인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내외일보(http://www.naewoe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60096)